보험뉴스

보험업계가 이제는 손해율이 높지 않은 예전 실손보험 가입자들을 새로운 실손보험으로 바꾸고 있어요. 
그렇지만 해당하는 영업 현장에서는 예전 실손보험과 새로운 실손보험의 설명이 없어서 소비자들에게 있을 수 있는 불이익을 걱정해야 하지요. 

현재 보험업계의 움직임을 보면 가만히 있는 예전 실손보험 가입자들을 새로운 실손보험으로 움직이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전 실손보험에서 쉽게 볼 수 있던 손해율을 관리하기 위해서 실시한 것으로 보이지요. 


보험 표준화 후에 예전 실손보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손해율이 많아 이를 줄이는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어요. 
하지만 예전 실손보험과 새로운 실손보험에 대해서 확실한 설명을 영업 현장에서 하지 않아 많은 소비자가 혼란을 겪고 있지요. 
설명이 불충분하다는 것은 그만큼 보험의 불완전판매율이 올라가는 것과 소비자들도 정당한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서는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설계사들이 정확한 설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변경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하며 정당한 조건을 내세워 변경을 추천하는 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