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과거에는 종신보험과 같은 고액보험료 위주의 상품을 판매하던 생명보험사가 전략을 전면 수정한 이후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은 중저가 상품을 위주로 한 번에 많은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전략은 보험시장의 포화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험업계의 관련 소식통에 따르면 보장성보험의 초회보험료 규모가 매년 감소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오면서 저축성보험의 신계약 매출이 크게 떨어지고 보장성보험의 매출도 같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해 해결방법을 찾고 있어요. 


특히나 생명보험업계에서 그동안 고수 해도던 판매전략을 크게 수정한 것이 큰 문제로 작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현실이지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명보험사의 근본적인 문제해결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있어 많은 시간이 필요할 예정입니다.